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SAU
서비스

TOP

SAU뉴스

신안산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SAU뉴스 상세내용
'(주)엘아이에스와 ‘산학협력 발전 공동 협약’
작성자 전산정보실 날짜 2017-06-02 조회 1989
내용

우리대학(총장 강성락)가 지난 5월 30일 (주)엘아이에스(대표이사 임태원)와 ‘산학협력 발전 공동 협약식’을 가졌다.


본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우리대학 학생의 현장실습 기회 부여와 졸업생의 취업 및 고용 협력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으며, 세부적으로 ▲신안산대 주문식 교육과정 및 산학협력 위원회 참여 ▲(주)엘아이에스 직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위탁 교육 ▲산학 공동연구과제 발굴‧개발 및 신안산대 교수의 산업체연수 ▲정부 재정지원 사업을 위한 가족회사 협의체 가입 및 운영 협력 ▲신안산대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CEO 파워(Power) 특강 ▲산학 간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을 협의했다.


(주)엘아이에스는 스마트폰, 모니터, TV 등의 주요부품인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에 필요한 레이저 응용장비를 제조 설비하는 기업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엘지디스플레이 등 국내 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회사인 BOE와 글로벌기업 애플사(Apple)와 공동 R&D를 진행 중인 레이저 응용장비 분야의 우수기업이다. 최근에는 사후면제점 사업과 화장품 사업에 진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대학과 기업 간 연계 활동으로 산학협력 토대를 마련하는 ‘산학협력 가족회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족회사에 부응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또 가족회사가 R&D 역량 확충과 우수인력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리대학 강성락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에 최적화된 우수한 인재 양성과 각 구성원들의 교육에 대해 서로 협력하게 되었다”며, “기업과 대학이 창의적인 전문 인재의 양성으로, 대학과 기업은 물론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엘아이에스와 산학협력 발전 공동 협약식

이전글 우리대학 안산시 ‘세계인의 날’ 재능기부 참여
다음글 우리대학, 김창옥 강사 ‘자존감 향상 특강’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