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SAU
서비스

TOP

SAU뉴스

신안산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SAU뉴스 상세내용
우리대학, SAU포인트제 운영, 참여와 도전기회 부여
작성자 기획홍보처 날짜 2017-09-06 조회 3329
내용

우리대학(총장 강성락)은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바로 SAU포인트제로 인성, 자기능력개발, 리더십 개발을 위해 대학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재학생이 참여를 하고 개인포인트를 쌓는 개념이다.


‘인성을 중시하는 실무중심 명문대학’을 지향하는 신안산대학교는 교육 철학을 담은 SAU포인트제를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2017학년도 1학기 540명에게 1억 2천여 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SAU포인트제를 통해 지급하는 포인트의 기준은 크게 인성, 자기능력개발, 실용리더십개발 분야에 35개 프로그램을 참여하여 이수를 하면 지급되는 형태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전공과목외에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자신감 상승과 리더십 향상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역량도 강화된다.


SAU포인트제에 참여한 재학생 A군은 프로그램에 만족도뿐 아니라,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성적장학금과 달리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활동만 잘해도 누구나 장학금을 받게 되어 도전하고 성취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2014년부터 시행된 SAU포인트제는 지속적으로 운영해 신안산대의 대표적인 학생중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전글 우리대학, 2017학년도 1학기 해외문화체험단 보고식 가져
다음글 ‘제2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년제‧진로 축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