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범위
학기당 수강신청 기준학점
구분 |
신청가능학점 |
2019학번 이전 재학생 |
15~24학점 |
2019학번 이후 재학생 |
12~21학점 |
2024학번 이후 재학생 및 신입생 |
12~20학점 |
수강신청 유의사항
- 수강신청에 관한 책임은 학생본인에게 있음
-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을 할 경우에는 학점 인정 불가
- 수강신청 전 본인이 수강신청 해야 할 교과목의 강의계획서를 확인 후 수강신청
- 정해진 수강 신청기간에만 학생이 직접 인터넷으로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에 모든 학생은 수강신청을 완료해야함
- 미 신청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이 감수해야 하며, 개강이후 출석부에 이름이 미기재 된 경우 수강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반드시 학과 사무실을 통해 수강여부 확인
- 장애학생 및 수강신청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경우 학과 조교선생을 통해 수강신청 도움 가능
수강신청에 관한 문의는 해당학과로 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정정
정정 방법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지도교수 및 학과 또는 계열의 승인을 얻어 정정 가능
정정 사유
- 수강신청 완료 후 시간표의 변경되는 경우
- 강사의 출강불가로 인한 경우
- 수강신청 과목이 폐강된 경우
- 기타 부득이한 경우
재수강
- 기취득학점 D+ 학점 이하를 취득한 과목에 한해서 재수강 가능
- 미취득 필수과목은 반드시 재수강하여야 하며, 기취득 학점은 재수강 학점으로 대체되므로 졸업학점 산출시 유의
- 재수강 시 최고성적 A?까지 취득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