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hin Ansan University

학과게시판

the Shin Ansan University

subVisual Img

자주 묻는 질문(FAQ)

 8개
게시글 검색
  • A

    조교 카톡 또는 학과 번호로 문의하면 됩니다.


    재학생이 문의 할 경우 꼭 "반, 이름" 기본적인 인적사항 밝혀주세요. 밝히지 않을 경우 빠른 문의 처리 어렵습니다.


    - 학과번호 : 031-490-8915


  • A
    인터넷에 '신안산대학교'를 검색하면 학교 홈페이지 링크 하단에 '증명서 발급'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또는 학교 홈페이지 하단 '증명발급' 배너를 클릭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신안산대 인터넷증명발급센터_써트피아 링크>
    https://ansantc.certpia.com/default.asp

  • A

    미용사 면허증은 졸업 이후 본인이 구청 또는 시청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자세한 구비서류 또한 구청, 시청에 연락할 경우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 증명서, 성적 증명서, 신분증, 수수료, 증명사진, 미용사 면허 건강진단서)


    졸업 증명서, 성적 증명서는 아래 링크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http://ansantc.certpia.com/default.asp

  • A

    개명을 한 후 학과에 따로 연락을하여 학적부 기재사항정정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1. 학과로 전화하여 본인 인적사항 및 여권과 동일한 영문명 (개명 전, 개명 후)을 말씀해주세요.

    학과번호: 031-490-8915


    2. 주민등록초본 1를 학과 팩스로 보내주세요.

    학과팩스: 031-490-9084


    3. 학과에서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을 작성 및 출력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교무처로 넘깁니다.


    4. 교무처 승인이 이루어지면 최대7일 후 이름이 변경됩니다.


    졸업생 및 재학생 모두 가능합니다.

  • A

    ★휴학 안내

    1. 휴학절차

    - 휴학신청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휴학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학사일정 상황에 따라 신청 방법은 변동이 있을 수 있음.)

    - 휴학기간은 학사일정에도 기재되어 있으며, 학교 공지사항 및 반대표를 통하여 공지가 됩니다.

    - 신입생의 경우 입학함 동시에 휴학이 불가능합니다.(군휴학,질변휴학 제외)

    - 휴학기간은 1년으로 정해져있으며 일반휴학은 최대2번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신안산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정보 - 통합로그인 후 - 휴학신청(일반휴학신청) 배너 클릭 – 원서작성 – 신청 후 휴학 신청 후 지도교수 및 학과장 상담 진행

    - [휴학승인확인]에서 모든 부서의 승인여부 확인가능


    원서작성 방법

    ① 학생의 개인정보(핸드폰, 주소)확인 후 상이 시 개인정보에서 꼭 수정하고 신청

    ② 개인정보에 이상이 없을 시 군필여부 체크

    ③ 휴학종별에서 해당 휴학 사유를 선택하고 사유에 구체적으로 휴학 사유를 입력

    (사유가 구체적이지 않을 경우 학과에서 승인해줄 수 없습니다.)

    ④ 증빙서류는 아래의 휴학 선택 시 증빙자료를 업로드 해야 휴학신청 가능

    ⑤ [ > 신청 ] 버튼 클릭

    ※[휴학승인확인]에서 휴학취소도 가능함.

    단, 취소는 교무처에서 승인 나기 전에만 가능


    2. 군휴학

    군휴학의 경우 입대 일주일전 신청가능합니다.

    *증빙서류

    군입대 전: 입영통지서 또는 소집통지서

    군입대 후: 병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귀가조치를 할 경우 휴학취하원서 작성

    - 전역증명서 제출

    - 조교 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031-490-8915)

    ※군휴학 연장의 경우 군휴학기간연장신청서 작성

    - 전역예정증명서 제출

    - 조교 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031-490-8915)


    http://sau.ac.kr/university/university0601

    학교 홈페이지 학사안내에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 A

    ★자퇴안내

    1. 자퇴절차

    조교 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031-490-8915) - 지도교수 및 학과장상담 – 원서 작성- 확인부서 경유 후 교무처 제출


    -지도교수 및 학과장 상담은 날짜 및 시간을 교수님과 상의후 결정 

    (상담을 다른 날짜로 잡을 경우 여러번 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상담 날짜 및 시간 잡은 후 조교에게 연락 필수★

    - 17시 이후는 자퇴원서 제출이 어려우니 상담시간은  16시 이전으로 잡으세요.


    - 학과 방문시 본인도장, 부모님 도장, 학부모 동의서 지참

    (본인 도장이 없을 경우 서명으로 대체)


    (학부모 동의서는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

    * 학교홈페이지 - 학사안내 - 제적/자퇴안내-학부모 동의서


    http://sau.ac.kr/university/university0504

    동의서 및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있습니다.

  • A

    ★재입학안내

    1. 재입학 절차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학과방문 재익학원서 작성- 교무입학처 제출 –심사 –

    통보- 재입학 승인 – 등록금 납부 – 수강신청


    -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인이 교무입학처로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 됨

    - 재입학생은 허가된 학기의 이전학기까지 취득한 학점을 인정합니다.

    - 재입학을 하고자 하는 자는 재입학금 및 재입학 하고자 하는 당해 학기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방문자 지참물

    보호자 도장, 학업성적표, (군전역자)병역사항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http://sau.ac.kr/university/university0505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 A

    ★복학안내

    - 복학 신청기간에 복학이 가능하며, 신청기기간 외에도 복학 신청이 가능하나 되도록 복학신청 기간 내 신청해야 수강신청 및 등록 기간에 공지사항을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방문접수의 경우 복학절차가 복잡합니다.(ex. 지참 물건, 날짜 상의,...)

    가능한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1. 복학 절차(신청방법)_ 복학대상자

    대학홈페이지】접속 → 【학사정보】 로그인 → 【복학신청】클릭 → 복학원작성 및 저장→ 승인여부확인(신청후 2~3시간 소요)

    ※ 신청후 조교 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031-490-8915)


    일반 복학은 제출서류 없음

    ※전혁복학자 제출서류

    전역자: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기재된 것) 1부

    미전역자: 개강이후 전역자는 휴가기간이 기재된 전역예정증명서 1부


    제출방법: 교무입학처 방문 또는 학과 팩스(031-490-9084)로 전송

    ※팩스 발송의 경우 서류에 학과, 학번, 성명 필수 기재


    2.복학 절차(신청방법)_ 복학대상자가 아닌 경우

    학과사무실에서 복학원서작성 → 행정부서(사무처, 예비군대대) 확인 → 교무입학처 제출


    준비서류(방문접수자의 경우)

    ※본인 및 보호자도장

    군필자: 주민등록초본 (병역사항 기재된 것) 1부.

    미전역자: 개강이후 전역자는 휴가기간이 기재된 전역예정증명서 1부


    **수업일수 3주 이내에 복학하지 않는 자는 학칙 제24조에 의거 제적처리 됨


    http://sau.ac.kr/university/university0601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