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RE. ABLE.
USEFUL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는 취·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SAU 동계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과담당자 연수를 지난15일 교내 세미나실1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SAU 동계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과 학과별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각 학과 취업담당자가 참석해 프로그램 운영 방향과 역할을 공유했다.
이날 연수에서 조봉래 부총장은 “대학의 기본 사명에서 취업 지원은 결코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이라며 “졸업생들에게 최고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 가장 가까이 학생들을 지원하는 학과 실무담당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SAU 동계취업지원 프로그램’은 2026년 1월 5일(월)부터 2월 27일(금)까지 동계방학 기간 동안 집중 운영되며, △입사지원서 작성 교육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실전 면접 교육 △취업 추천 △사회초년생 교육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10여 명의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참여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희망 진로에 맞춘 개인 맞춤형 취업지원을 실시할 예정으로,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신금철 취·창업지원센터장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연계해 활동비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경제적 부담을 덜고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모두가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무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졸업예정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신안산대는 이번 동계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예정자의 취업 성공률 제고는 물론,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취업지원 시스템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