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취업...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이겨 내다...
신안산대학교 산학취업처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신금철)에서는 21학년도 졸업생을 대상으로 2020년 12월 21일부터 2월 26일까지 동계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3번의 계획변경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면과 비대면으로 졸업생들의 취업을 위하여 입사서식컨설팅, 면접교육, 직장예절교육, 동행면접, 취업마인드교육 등 취업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졸업생의 취업을 위하여 다방면의 지원을 하였다.
이번 동계기간 운영실적으로 총 471건(대면 154건, 비대면 317건)을 시행하였으며 중 총 71명이 운영기간 내에 취업하였으며, 컨설팅의 결과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졸업생이 취업소식을 전해오고 있다.
상담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들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취업이 보였어요.’
‘상담선생님께서 친절하게 하나하나 가르쳐 주셔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대학에서 졸업생의 취업을 위해서 이렇게 많은 도움을 주시고 있다고 생각하니 든든해요.’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아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혼자 준비했으면 힘들었을텐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구들아 취창업지원센터에 와서 모두 취업에 성공하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취창업지원센터 신금철센터장은 ‘동계기간 중에 300명의 대면지원 계획을 준비하였으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인원을 줄여 시행했지만 어려운 과정 중에 참여한 졸업생들의 열정에 감사드리고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에게 축하한다’고 말하며 계속하여 ‘3월부터 6월까지 집중지원기간, 7월부터 12월까지 관리지원기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의 취창업지원센터 031-490-8996~8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