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동아리

신안산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동아리란?

우리말로 목적을 같이 하는 무리 등의 모임이라는 뜻이며,
동아리는 취마나 관심분야가 같은 사람들끼질 구성하여 공동의 이해를 추구하는 자치기구단체입니다. 또한 CIRCLE이라 칭하기도 합니다.


동아리활동

동아리는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취미 생활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폭 넓은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며, 나아가 자기발전을 꾀할 수 있는 자아실현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이기주의가 난무 하는 생활 속에서 공동체적 삶의 문화를 이루어내기도 하며, 학과 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다른 문화를 접하고 배운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아리 활동은 학과 수업에 충실하게 참여하는 가운데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동아리종류

  • 자드락

    동아리 대표 이미지

    본 동아리는 1995년 구성된 본교 최초의 동아리입니다.

    자드락은 음악을 사랑하고 이해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음악동아리로서 대학에서의 학창시절을 보다 건전하게, 때로는 열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드락은 1995년 우리 대학에서는 가장 먼저 태동된 동아리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 로 구성되어 서로 배우고 음악을 통해 소통하며, 의미있고 활력이 넘치는 대학생활을 만 들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 자드락 동아리는 락, 힙합, 어쿠스틱, 대중가용 등 다양한 장르를 연주하고 있으며 매년 2~3회 정도의 정기 발표회를 통해 그간의 기량도 점검하며 회원들이 하나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MT를 통하여 선후배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며 신입회 원을 대상으로 레슨을 행함으로써 음악에 대한 이해증진과 연주능력 배양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할 수 있다고 믿습 니다. 대학생활의 낭만을 음악동아리인 자드락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한울타리

    동아리 대표 이미지

    캠퍼스의 낭만과 꿈을 안고 입학한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신안산대학교의 테니스 동아리 한울타리를 소개하겠습니다. 한울타리는 1996년 5월에 학교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아 지의상교수(식품생명과학과)를 초대지도교수로 모시고 2016년인 현재까지 20년이 넘는 전통있는 동아리입니다. 활발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보람 있는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우리 동아리가 활동하는 테니스 코트는 학교 정문 좌측의 클레이코트와 체육관 옆의 하프코트가 있습니다.

    - 회원들간의 기량향상과 친목도모를 위해 동아리 내 친선경기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 습니다.

    - 정기적인 만남의 시간을 가져 동아리원간의 정보공유 등 회원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있습니다.

    - 동아리 위치 : 테니스장

  • 하늘울림

    동아리 대표 이미지

    하늘울림은 우리 민속 장단의 아름다움과 신명을 느끼게 하는 사물놀이를 통해 잊혀져가는 우리의 소리, 우리의 가락을 익히며 계승하고자 9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열두해째 이어오고 있는 풍물동아리입니다.

    - 하늘울림은 1995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풍물동아리이며 옛부터 우리 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풍물놀이를 통하여 우리의 소리와 고유의 가락을 계승하고자 창단 된 동아리입니다.

    - 하늘울림은 매년 열리는 광덕예술제를 포함하여 부평 사물놀이대회, 안성 바우덕이 축 제, 전주대사습대회 등 꾸준히 사물놀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호주, 캐나다, 중 국 등 해외 국제 민속대회에 참여하면서 하늘울림만의 개성과 독창성을 보여주고 있습니 다. 현재는 사십여명의 재학생들과 이백여명이 넘는 졸업회원들은 정기모임 및 단합을 통해 타법과 자세 및 소리를 전수 함으로써 친목도모를 갖고 화기애애한 동아리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락을 사랑하는 사람, 우리의 소리에 애정을 갖고 계신 보든분에 게 환영하는 하늘울림 동아리입니다.

    - 동아리 위치 : 산업디자인관

  • 순(CCC)

    동아리 대표 이미지

    동아리명 순은 새순, 새싹을 의미하며 새롭게 꽃피울 신안산대학교의 예수그리스도 희망의 싹을 의미합니다. 순 동아리는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고 알기위해 모인 기독교 동아리로써 1999년 처음 세워졌습니다.

    - 우리 동아리는 전도 육성 파송의 과정을 통해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을 세우는 공동체 입니다.

    - 예배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1~ : 금요일 오후 6시 반 채플.

    - 예배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2~ : 우리만의 캠퍼스 예배지기 모임.

    - 말씀 공부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 : 매주 아침에 나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모임

    - 그리스도인의 삶을 알고 싶은 사람 모여라~ : 3월, 9월에 있는 LTC훈련

    - 술 없는 MT 상상이 가나요? : 4월 MT

    - 졸업한 선배들과의 만남 : 5월 홈커밍데이

    - 1만 명 단위의 대학생들과 함께 예배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 : 6월 여름수련회

    -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사람 모여라! : 안산의 6개 캠퍼스와 함께 하는 다양한 연합 활동

    -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03호

  • 씽크통 닷

    동아리 대표 이미지

    안녕하세요? 발명-창업동아리 씽크통 닷! 입니다.

    ‘생활 속의 발명, 발명은 창업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좀 더 편리한 세상, 좀 더 나은 미 래를 준비하는 첨단 동아리입니다.

    - 본 동아리는 2000년도에 구성 되었으며, 정기적인 모임으로 발명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발명과 특허에 관한 강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저희 씽크통 닷은 창의력을 중시합니다. 창의력이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 이라고 정의되는데 창의력이 넘치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듣고 싶습니다.

    - 생활 속의 발명, U-비즈시대의 동아리 특허와 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대학생활 씽크통 닷 동아리와 함께 하세요.

    -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06호

  • CIS(Culture In Street)

    동아리 대표 이미지

    「CIS는 Culture In Street의 약자로 힙합문화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우리 동아리는 힙합문화를 바탕으로 하여 스트릿 문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교내 무도실 에서 주로 연습을 합니다. 춤을 잘 추지 못하는 학생이라도 춤에 관심이 있고 좋아한다 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친목 동아리입니다.

    - 각종 대회 및 공연을 목표로 준비를 하며, SAU EXPO와 공연을 통하여 신안산대학교를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10호

  • 비타민

    동아리 대표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신안산대학교 요리 동아리 Vitamin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2005년 창설된 이후 여러 가지 요리 관련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비타민에서는 주로 대회요리, 작품요리, 전시요리 등을 위주로 활동하고 있으며 때때로 자유요리, 식문화 탐방, 희망자에 한하여 자격증 요리를 하는 활동을 하며 친목을 다지 는 친목 동아리입니다.

    - 수상내역
    * 2013 영셰프 요리대회 동상 2명
    * 2016 한국 국제 요리대회 주니어라이브 금상 2명 / 은상 1명 / 동상 1명
    * 2016 한국 국제 요리경연대회 금상 1명 / 동상 1명
    * 2016 수원 힐링 챌린지 국제 요리대회 금상 1명 / 수원시장상 1명

    -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15

  • 활화산

    동아리 대표 이미지

    활화산 동아리는 2010년도에 창설되었고 이규배 지도교수님께서 현재까지 지도해 주고 계십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철학으로 활화산은 농구를 좋아하거 나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구라는 스포츠를 통하여 학생 간의 단합과 대화로 보다 활기차고 보람있는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모임입니다.

    - 활화산은 매주 방과 후에 정기모임을 통하여 연습을 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교내 친선경기를 개최 할 예정입니다. 또 방학 때 동아리 MT를 통하여 학생간의 단합으로 대학생활을 보다 건전하고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 립니다.

    -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13호

  • APOLLON (아폴론)

    동아리 대표 이미지

    APOLLON(아폴론)은 ‘음악의 신’이라는 뜻입니다. 저희 아폴론은 음악을 통하여 사람들 과 소통하고 봉사하며 기쁨과 슬픔 그리고 아픔을 나눌 수 있는 음악인이 되고자 하는 뜻으로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 현재 생활음악과 동아리 APOLLON(아폴론)에서는 2011년에 청주KBS방송국 ‘직장인 밴 드 경연대회’에서 3등 수상 및 인기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고 한대앞 로데오거리 락페스 티벌 참가, 동두천 락페스티벌에서 입상, NCS 송 페스티벌에서 우수상 수상(종합2위), 전국 대학생 파워 락 경연대회 대상 등 많은 공연과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음악을 좋아 하는 많은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동아리 위치 : 공학관 4층 음악과

  • 예향

    동아리 대표 이미지

    우리 동아리는 신안산대학교 단기선교봉사 동아리로 꾸준히 신앙생활을 이어가면서 ‘그리스도의 향기’로 청년들을 세워가는 동아리입니다.

    정기적으로 단기선교봉사에 지원한 학생들과 함께 성경공부를 하고 매학기 방학 때 마다 해외단기선교봉사(신청자에 한함)를 가며 봉사 후에도 지속적인 만남으로 선후배간에 우애가 돈독한 동아리입니다.

  • 으리!으리!

    동아리 대표 이미지

    우리 동아리는 2015년에 창설된 동아리로 현재 조남철 교수님께서 으리으리 동아리의 지도를 맡아주고 계십니다. 탁구에 관심이 많고, 성실한 학우들로 구성된 동아리이며 운 동을 좋아하는 분들은 모두 참여할 수 있게 탁구장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 매주 한번씩 교수님들과 탁구를 칠 수 있으며, 일년에 한번씩 작은 탁구대회를 열어 재 미있는 경기와 친목도모를 할 수 있습니다. 탁구는 자유로운 시간에 칠 수 있으며, 매주 2번 동아리 회장이 탁구 규칙과 탁구치는 자세를 알려줍니다.

    - 스트레스와 과제에 지친 학우들에게 활기를 넣어주는 동아리입니다. 언제든지 으리으리 를 찾아주세요.

    - 매주 1~2회 탁구를 치며 친목을 도모하고 매년 2학기 동아리 내 작은 탁구대회를 통한 단합을 합니다.

    -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12호

  • 코람데오 워십

    동아리 대표 이미지

    코람데오 워십 동아리는 학생예배와 전도,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입니다. 코람데오 워십의 영적, 질적 LEVEL UP을 통한 예배음악의 발전 코람데오 워십의 육성과 지도로 찬양문화사역의 지역 연계 예배와 기도로 준비하며, 전심으로 헌신하는 코람데오 워십 동아리입니다.

    - 월 : 18:00 ~ 20:00 / 예배 준비 및 기도회
    - 매주(목) 18:00 / 중보기도 및 말씀나눔
    - 찬양 팀, 파워 워십 댄스(율동팀), 스킷 드라마팀, 콰이어팀
    - 주1회 모임 연습 및 기도회
    - 리더모임 : 매주 리더 시간 조율
    - 예배드리는 월요일 : 14시부터 예배 장비 설치, 총연습, 기도회로 준비(17시 50분까지)
       예배(18 ~ 19시), 예배 후 정리, 기도(19시 ~ 20시 30분)
    - 세부지침
      · 말씀을 통해 예배가 곧 삶이라는 것을 훈련받고
      · 사역(정기 찬양 집회, 외부 집회 등)을 통해 신안산대학교와 지역교회를 섬기고, 우리 의 찬양가운데 거하셔서 자기의 백성을 만지시고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체험하고
      · 중보 기도를 통해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나누며
      · 창의적이며 효율적인 방법으로 찬양문화사역을 감당하여 잃어버린 영혼에게 다가간다.

    - 동아리 위치 : 도서관 1층 LB102호

  • CO_CO_VIN(코코뱅)

    동아리 대표 이미지

    CO_CO_VIN(코코뱅)은 커피, 칵테일, 와인을 공부하고 회원 간의 친목을 다지는 동아리 이다. 일상에서 활용이 가능하여 취미활동에 접목 시킬 수 있고 취업과 창업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커피, 칵테일, 와인 등 식음료를 공부하고 실무능력을 키운다.
    - 전국 식음료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현장경험과 수상경력을 쌓는다.
    - 식품엑스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관하고 직업적 시야를 넓힌다.
    - 희망자에 한하여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고, 나아가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쌓는다.

  • 들온

    동아리 대표 이미지

    들온 동아리는 2017년에 창설된 동아리로 손경환교수님께서 지도해주십니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달로 경호·경비(순찰),영상촬영 등에 많이 쓰이는 드론에 대해 관심있는 학생에게 조작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드론과 관련된 경찰채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현재 생소한 드론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조작하는 등의 활동을 합니다.
    - 2017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계획에 따르면 기타경력 채용과정에 드론 조종과 장비, 원천 기술 개발 등 전문인력을 순경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경찰공무원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학생처
담당자
: 임춘섭
이메일
: lcs5675@sau.ac.kr
최종수정일
: 2017.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