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징검다리 재단, 신안산대학교 방문하여 뜻 깊은 시간 가져
안산 징검다리 재단(대표 이재복)이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에 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조사 및 자문을 위하여 방문하였다. 안산 징검다리 재단은 안산 고등학교 학부모운영위원들이 주축이 되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진로탐색활동을 통하여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금년에 설립된 단체이다.
이재복 대표는 안산의 청소년에게 미래 희망과 진로 찾아주기 위하여 여러분들께서 재단 사업에 참여해 주셨다고 밝히며 신안산대학교의 직업진로체험 시스템과 함께하여 안산청소년에게 꿈을 심어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민(산학협력처장)은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체험을 통해서 그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우리대학도 함께 더욱 노력해 나아 가겠다’고 말하였다.
이날 안산징검다리 재단은 6명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신안산대학교 경호경찰과, 바이오생명과학과, 실용댄스과, 반려동물과 등 9개 학과시설을 탐방하였다.
한편 신안산대학교에서는 2008년부터 전국 최초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 직업특강을 전체학과를 대상으로 활성화하여 교육부로부터 대학 표창 및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받고 있으며, 2016년 제1회, 2017년 제2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기제ㆍ진로축제를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시 청소년수련관, 안산진로교사협의회와 협력하여 직업선도대학으로의 면모를 보여준바 있다.
2021.08.24.(화) 입학홍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