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대학교, 안산시 글로벌 청소년센터 간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식
[신안산대학교와 안산시 글로벌 청소년센터 간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6월 8일 신안산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신안산대학교(강성락 총장)와 안산시 글로벌 청소년센터(이승미 센터장) 간에 상호협력 발전 협약식을 가졌다.
강성락 총장은 ’안산시가 다문화특구로 세계가 공존하는 도시로 성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주 배경 청소년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우리 대학의 수준 높은 실용 학문을 교육하고 있어 앞으로 안산시 글로벌 청소년센터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제화 시대에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라고 환영의 인사를 했다.
이어 이승미 센터장은 ’센터는 안전한 생활, 관계 맺기, 소속감 갖기, 자립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안산대학교와도 직업체험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으로 이주 배경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양 기관은 △대학 세부 전공 진학 설명회 및 교육 상호 교류 △직업체험 학습을 통한 세부 전공 현장 경험 제공
△센터의 이주 배경 청소년 관련 교육 및 행사 활동지원과 홍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원활한 이행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의 제공과 구체적 시행 방법을 위한 상호협력을 하였다.
2022.06.13.(월) 입학홍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