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학과장 이진택)에서는 지난 5월 12일(목) 조리 및 제과제빵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 세미나에서는 교사와 학생 간 사제의 정을 도모함은 물론 산업체 구인난과 호텔조리제빵과 입시문제를 심도 있게 협의함으로써 위기에 처해 있는 조리ㆍ제과제빵 산업 분야의 미래지향적 진로 설정과 함께 취업 활성화 및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였다.
강성락 총장은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 산업사회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공동체로서의 협력을 이뤄나가길 희망한다.”라고 환영사를 밝혔다.
또한 안산국제비지니스고등학교 민영환 교장은“우리 사회의 성장 동력원인 학생들을 위하여 산학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노력해야 한다.”라고 역설하였다.
행사를 준비한 호텔조리제빵과 이진택 학과장은 현대 조리 외식산업 동향 발표 및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참여한 산업체로 ㈜에버월 대표와 전무이사, ㈜AP홀딩스 대표와 이사, THE-K호텔 및 인터컨티넨탈호텔 조리장, HDC리조트(오크우드) 인사팀과 안산국제비지니스고, 근명고, 경일관광경영고, 근명고, 장곡고, 경기경영고, 분당경영고, 대부고, 평촌경영고 부장 교사 및 담당 교사 20여 명이 자리에 세미나에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 모인 관계자들은 본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산업체 및 학교 교육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