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는 10월 26일, 신안산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커커와 신안산대학교간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신안산대학교 강성락 총장과 ㈜커커 이철 대표를 비롯한 보직처장, 뷰티디자인과 교수, ㈜커커 관계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 세부 내용으로는 △ 뷰티 분야 발전과 교육 증진을 위하여 기술·정보 상호 교류 △ 양 기관이 주관하는 공식적인 각종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 및 지원 △ 양 기관의 위상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공유·개발·운영 △ 기타 이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는 필요 사항에 대한 협조 등이다.
신안산대 강성락 총장은 "대학은 완벽한 교육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커커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산업체 연수, 현장 체험을 진행함으로서 재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을 제공함으로서 우수 인재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며, "또한, 각자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 및 정보 등을 공동으로 연계 활용하여 (주)커커와 함께 대학 목표를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커커 이철 대표는 인구 감소와 뷰티 산업의 인력난의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협약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내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미용을 통한 문화적 사업 활성화와 교육과정 개발 및 인적 교류를 통한 산학협력 증진과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신안산대학교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철헤어커커는 서울 청담동에 본사를 두고 있고 국내외에 210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며 보다 감각적인 삶을 원하는 대중들을 위한 매스티지 브랜드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스타일을 더해 가치를 창조하는 뷰티전문 기업이다.